본문 바로가기
여행_____[旅行 りょこう]

군산 선유도 갯벌체험(바지락케기)

by 유성천국 2020. 6. 22.
반응형

군산 선유도 갯벌체험(바지락케기)

집에서 부터 어느정도 걸리는지
길안내 어플로 봤구요
3시간 17분 걸리는 것으로 나왔어요

물때를 마추어 가야되서
야반도주 하듯 출발했지요
20년6월20일 에는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약 2시간 동안 채집을 할 수 있었어요

물때를 미리 확인하고,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바다타임]대한민국 최대 물때표
선유도>물때(상세내용) -
https://m.badatime.com/view_day.jsp?idx=115&cdate=2020-6-22

출발 하기전에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구요
준비물로는 목장갑 정도, (저는 맨손으로 하다가
엄지손가락이 살짝 베였어요 ㅠㅜ)

예약을 하시면, 요런 것을 문자로 보내주셔요


☆갯벌체험 준비물 및 유의사항☆
주의 :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미착용시 입장불가
성인 : 2.5kg(10,000원)
소인 : 1.5kg( 5,000원) 4세는 무료
호미, 망(양파망)무료, 장화대여료 2,000원 별도
준비물 : 모자, 장갑, 신발(아쿠아슈즈, 크록스가 좋음)
지급된 망 이외에 담을시 벌금 및 형사고발
체험시간은 매일(항상)바뀝니다
미리문의해 주세요
주소 : 옥도면 선유도 3길 43
전번 : 010 - 전번이 변경되었다고 하시네요

마스크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햇살이 따가워요 쳉이 넓은 밀집모자가 좋구요
아이들은 레쉬가드를 입히시고,
장화보다는 크록스신발이 좋은듯했어요
맨발은 위험해요, 깨진 조개 조각들이 많아요

사무실에서 빨간색 조끼를 주시는데,
그것을 입지않고 채집을 하면, 나가라고 하셔요

집에서 3시에 출발했구요
막힘없이 안전운행으로 달렸지요

정안 휴게소에서 한번 쉬었구요
8시 10분전에 도착 했지요

요렇게 생긴 건물의 중앙에
갯벌체험 사무소가 있어요
사무소에가셔서 요금을 지불하시면 되시구요
저는 현장에서 계좌이체했어요(카드결제 않되요)
어른 10,000원
아이 5,000원 X 2

어젯밤에 잘때부터
레쉬가드를 입고 잤다는거는 않비밀~ ㅋㅋ

요기서 유람선을 탈 수도 있어요
유람선은 다음 기회에.....

갯벌체험 장소의 근처 화장실에
간단하게만 씻을 수 있는 샤워기가 하나 있어요
남자화장실 입구밖에요
온수는 나오지 않는듯 했구요

무단 채취는 불법이니
절대 하시지 마시고요~☆

8시반쯤 부터 시작해서
약 한시간 정도만에 망3개를 모두 채웠어요
꽉채운 것은 아니었는데,
아이들이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해서
그만 잡기로 해찌요

갯벌체험 여러곳
(대부도, 제부도, 강화도, 안면도)에
다녀 봤었는데, 이정도로
잘 잡힌 날은 처음이었어요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전
간단하게 씻었어요
물은 지하수 인듯 매우 시원했구요
빌려받았던 호미도 깨끗이 헹궜지요

근처에 식당들도 있구요
펜션도 있어서, 하룻밤 묵을 생각으로
예약하고 들어가서 씻고 싶었지만,
갈 곳이 많아서 대충 씻었어요

점심먹으러 장자도로 이동하던중
선유도해수욕장에 샤워실이 마련되있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이용하지는 않았구요
내부도 들어가지 못하고,
먼발치에서 사진만 찍었어요

아이들도 새로운 생물들을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갯지렁이, 골뱅이, 🦀 게, 소라게,
바지락, 🐌 같은 다슬기🐚 )
저도 첨보는 생물들이 있었어요

욕심내지 마시고,
물이 차오르기 전에 나오세요~

☆바지락 먹는방법☆
요렇게 잡은 바지락은
바지락이 잠길정도로 수돗물을 담고,
굵은소금을 충분히 넣은 후
소금이 물에 잘 녹아 들도록 잘 섞어준 후
최소 약 3시간 정도 그대로 두면 해감이 됩니다
해감은 아마도 바지락이나 조개류가 품고있던
뻘(진흙)을 빼내는 작업(?) 인듯해요

약3시간 후에 충분히 헹궈주면서
입을 벌리고 있거나,
조금 무거운 것들은 과감하게 버리시고
입을 꼭닫고 있고, 가벼운 것들만
냄비에 바지락을 적당히 넣고, 물도 넣구요
끓여줍니다
칼칼한 것을 좋아하시면, 청량고추도 몇개 넣구요
저는 세개만 넣었어요
익어갈때쯤 마지막에 대파를 송송썰어서 넣어서
좀더 끓여주면,

바지락해감

맛있고, 술안주로도 좋은 바지락탕이 완성~☆
다른 양념은 전혀 넣지않은 자연에서 온 것 들만
넣은 음식(안주)입니다
궁물이 끝내줘요~☆☆☆☆☆

다음날 아침에는 바지락을 넣고 끓인
건면
찐으로 해장이 되었지요~

바지락라면

비쥬얼도 좋지요

아이들도 잘먹어 주었어요


배불리 양껏 충분이 먹고도
또 먹을 수 있는 양이 남아있어요 ㅋㅋ


 
갯벌체험 영상
영상은 2020년 06월 24일 수요일
낮 12시 30분에 공개 됩니다~^^;
youtu.be/tdXzoEJl5FY

YouTube

www.youtub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