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헐적단식_[間歇的断食]

간헐적 단식 15:9 기록 간헐적 단식 방법 + 간헐적 단식 식단

by 유성천국 2021. 4. 26.
반응형

간헐적 단식 15:9 기록 간헐적 단식 방법 + 간헐적 단식 식단
어찌어찌 하다보니, 간헐적단식 16:8, 간헐적단식 5:2를 거쳐 24시간단식을 하다가 지금은 회사에서 점심을 12시에 먹고, 퇴근하고 집에오면 저녁 8시반에서 9시사이가 되어 간단하게 요플레, 하루견과 등....저녁에 먹는 것들은 아래에 적었어요
요것들을 먹고 나면 9시 정도가 되고, 다음날 점심까지는 약 15시간 공복을 유지 하게 됩니다
그래서 16대8 이 아닌 15대9 정도가 될거 같아요

4월19일 월요일 ~ 4월 23일 금요일

 

간헐적 단식 식단 4월 19일
점심 12:00
쑥갓두부나물, 물만두튀김, 배추김치, 푸딩
오징어덮밥, 돼지고기김치찌게

 

월요일 점심

 

점심은 요렇게 회사구내 식당에서 먹구
퇴근길에 도봉산역에서 부터
의정부경전철 발곡역 까지 뛰다 🚶‍♂️걷다가 했어요
일명, 인터벌(약 3분정도 뛰다가, 약 3분정도 걷다가 반복)
석깅인데, 조깅뿐이네요

 

 

집에들오는 길에 피자냄세가 넘넘 맛나게 나서
어쩔 수 없이 그래도 닭안심살피자로다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불고기피자도 사구요

 

 

피자를 먹고 원래 먹는것들
양배추, 삶은계란2개, 바나나, 플레인요구르트,
하루견과, 포스트바이오틱스도 챙겨먹구요

 

포화지방•나트륨 초과

 

일일 목표섭취 칼로리가 1741kcal인데 1235kcal 초과되었어요

 


4월 20일 화요일
어제 많이 먹었으니, 아침 부터 움직여봤어요
집에서 가까운 곳에 등산로가 있어요

 

 

2.77Km 30분 정도 걷기를 했구요

 

 

잠은 5시간 25분정도 잤구, 잘때도 칼로리 소모가 되요
521kcal를 소모했어요

간헐적 단식 식단 화요일 점심은 카레덮밥, 오이부추무침, 구운두부, 배추김치, 소고기미역국 을 먹었구

 

 

회사에서는 잡초를 뽑으며 움직였어요

 

 

저녁은 플레인요거트, 바나나, 하루견과, 아몬드 15알,
포스트 바이오틱스 먹구 잤어요

간헐적 단식 식단 21일 수요일
점심 : 🐔닭볶음탕, 도토리묵무침, 배추김치,
콩나물두부국, 흑미밥 먹고

 

 

퇴근길에 버스 두정거장 먼저 내려서 걸었지요
에게 11분 거리구만, ....

 

 

저녁은 바나나, 하루견과, 포스트바이오틱스, 플레인요거트 먹고 잤어요

22일 목요일
오늘은 치팅데이입니다
저녁에 아이들과 [밥상머리 교육]을 하기에
아침에 일찍일어나서 움직였어요
오늘은 부용산 한바퀴를 돌았어요

 

부용산 산스장
부용산스장
거대훌라후프
부용산 한바퀴
부용산 걷기 43분

 

부용산 한바퀴에 2.16km, 소모열량 184.8kcal
소요시간은 43분정도 걸렸네요
오늘은 체중을 측정하는 날, ......
당신의 몸무게는~ 두구두구두두

요정도의 무게가 되었어요
기부니가 좋습니다

 


22일 목요일 간헐적 단식 식단

오늘 점심은 캔꽁치김치조림, 분홍소세지전, 시금치무침,
배추김치, 육개장, 흰쌀밥 먹었구요

 

 

집앞에서 판매되고 있고, 목요일마다 오시는
땀흘리는 🐔닭입니다

 

 

 

땀흘리는 🐔닭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에는 땀흘리는 닭(전기구이통닭)이 최고죵~

두마리 사가지고 와서 아이들은 사이다랑 먹고
아내와 저는 소맥한잔과 맛있게 먹었어요
"맛있게 먹으면 0kcal"~

 

 

이날도 칼로리를 조금 오바 했어요

간헐적 단식 식단 23일 금요일

감자볶음, 제육볶음, 다시마, 상추10장, 콩가루배추국,
쌀밥을 먹었구요 초장이나, 케첩, 각종샐러드 드레싱 따위는 먹지 않아요
쌈장도 가급적 먹지 않구요, 된장을 즐겨먹지요
틈틈히 청량고추도 챙겨먹구요

 

 

저녁은 삶은계란 두개, 양배추, 바나나, 하루견과, 아몬드 15알, 포스트바이오틱스, 플레인요거트 요렇게 먹었어요

일주일간 섭취 kcal은 요렇게 되었고, 1741kcal에 마추기는 매우어렵네요

 

 

목표 체중이 76kg인데 언제 될지는 모르겠구
적당히 먹고, 적당히 움직이는 편이지요

 

 

이번주 운동 시간은 2시간 40분 정도이구
물은 하루에 2L이상 마시구 있구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는 생각
(무념무상 : 제는 왜이러지, 불만, 후회, 걱정, 하지 않아요)
될대로 되라지~ 라는 평온한 마음가짐을 추구합니다

 

 

심박수는 인터벌을 했던 월요일과
부용산스장을 한바퀴 돌았던 목요일이 조금 높았어요
체중은 큰변화는 없고 85kg ~ 87kg 올랐다리, 내렸따리

 

하고있어요, 무게에 집착하지는 않을려고 하는데,
표현을 할 방법이 무게 밖에 없는거 같아요~^^;

 

 

요렇게 4월 셋째주 간헐적 단식 15:9 기록이었습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에는 5:2, 16:8 등이 널리알려져 있고
본인도 5대2, 16대8, 24시간 단식 주2회 들도 했었고,
여러가지를 해본후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하시면 좋을거 같구요
무리한 굶는 단식은 가급적 하시지 마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사용하고 있는 어플은 삼성헬스+PICOOC+트랭글

[PICOOC](피쿡)은 체충계 어플이구 체중계랑 휴대폰 어플사이에 블루투스로 몸무게를 기록해 주고,

[트랭글]은, 등산, 걷기, 뛰기, 자전거, 와 같이 운동을 기록해 주며,
[삼성헬스] 어플 같은 경우에는 걸음수,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 심박수, 스트레스 와 같은 나의 일일 활동의 전반적인 모든 부분을 기록하고 관리해주는 어플입니다

삼성헬스어플의 주간분석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4월 18일 ~ 24일

 

 

 

평균일일 활동시간은 122분으로 목표보다 2분정도 더 많이 활동을 했어요

평균 일일 걸음은 11727걸음으로 목표인 10100보 보다 많이 걸었구요

평균 일일 칼로리 섭취량은 2404 칼로리로 목표칼로리 보다 약 700Kcal 많이 먹었었어요

평균 일일 수면시간은 6시간 30분 정도 되네요

잠을 자는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 어느정도 자고 눈을 뜨는 순간 부터 무엇인가를 하지요

목표 수면 시간은 8시간입니다~^^

 

 

 

주간 활동 분석

지난 2주 동안 활동량이 매우 많았습니다

122분 평균활동 시간

 

활동상세정보

7일 동안 목표를 달성했어요

 

 

주간 트렌드

지난 주에는 한 주 전보다 평균 21분 많이 활동했습니다

곧 여름이 나가오고 있고, 빨리 뱃살을 빼야 하니, 많이 움직여야 겠어요~

 

 

 

Kcal 를 마추기가 제일 힘들고, 어려운거 같아요~

일일 목표 칼로리는 1741kcal 인데, 솔직히 여기 어플에서 설정해 준 값이라 내가 정말 저만큼만 먹어야 하는지 의문이기는 하지만 최대한 지정되어 있는 1741칼로리만 먹을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내가 먹는 음식들의 무게를 내가 만든 것도 아닌데, 정확히 몇그람인지 몰라 눈대중으로 대략 요정도 되겠다 싶은 단위의 수를 기록하고 있다

머,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부분이다

 

 

물은 하루 2리터 이상 마시고 있고, 아마도 3리터에서 4리터 정도 마시는 것 같다

물, 음료, 커피, 기타 등등~

 

 

잠자리에 들어가는 시간을 여러 번 목표달성을 했으나

일어나는 시간이 매우 불규칙했다

시간이 아까워서 하고 싶은 것은 많으나, 시간이 모자라

 

 

 

삼성헬스어플은 요렇게 주간 분석까지 해주고 있어서 건강관리를 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이상으로 4월 셋째주 19일 ~ 23일 까지의 기록을 마친다

 

" 수고했어여 요번주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