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헐적단식_[間歇的断食]

7월13일~17일 하루두끼 16:8 간헐적단식

by 유성천국 2020. 7. 17.
반응형

7월13일~17일 하루두끼 16:8 간헐적단식

저의 기초대사량이 적다고 평가가 되어서
이번주에는 하루두끼를 먹어봤어요

기초대사량 이란?

☆기초대사량 이란?
가만히 있어도 생명 활동을 위해 소비되는
최소한의 에너지로서, 체질, 특성,
근육량 등에 따라 조금씩 다름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
- 근육량의 증가(근력운동), 활동량의증가,
균형잡힌 식단

☆대사연령
기초대사량/체중=기초대사기준치
(체중1Kg의 기초대사량)를 계산하여
성별, 연령, 계층별 기초대사기준치와 비교

저의 기초대사량은 요렇다고
PICOOC체중계가 알려줬어요

표준 기초대사량은 1820kcal
권장 칼로리는 2148~2327kcal 이네요

7월13일 월요일 하루두끼

점심식사

약 20시간 단식후, 먹는 첫끼는
지난주 점심한끼와 동일하게
프로바이오틱스분말, 두부한모, 하루견과, 삶은계란 3개,
바나나 두개, 날당근, 날고구마, 찐단호박

제육덮밥

저녁은 6시이전에 제육덮밥을 먹었어요
칼로리 kcal는 이정도 되네요

7월14일 화요일

점심

점심식사는 동일하게
프로바이오틱스분말, 두부한모, 하루견과, 삶은계란 3개,
바나나 두개, 날당근, 날고구마, 찐단호박

돈까스 오므라이스

저녁은 6시이전에 돈까스 오므라이스 를 먹었구요
칼로리 kcal는 아래와 같아요


7월15일 수요일

점심한끼

찐단호박, 날고구마, 날당근, 바나나 두개, 삶은계란 3개,
프로바이오틱스분말, 두부한모, 하루견과

닭갈비 오므라이스

저녁은 6시 이전에 닭갈비 오므라이스 를 먹었구요
빨아서 재사용 하지 못하도록 깨끗이 싹다~ 먹었어요

칼로리 kcal는 이렇네요

7월16일 목요일

초복 전기구이통닭

점심에는 초복이어서, 전기구이통닭 한마리
찐단호박, 날고구마, 날당근, 프로바이오틱스분말
먹구요

저녁은

간헐적단식 16:8 식단

바나나 두개, 삶은계란 3개, 두부한모, 하루견과
요렇게 먹었어요

#저탄고지 가 되었어요
오늘 오전에 출근하기전에
뒷산(?) 한바퀴 돌구,
정상에서 홈트대신 산트했어요~

홈트 산트

17일 금요일
오늘 오전에 홈트하고 샤워하고, 체중을 측정했어요
지난주보다 0.9Kg증가 했지만,
체지방은 줄었구, 근육량이 늘었어요~
매일 홈트를 한덕분이구,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 하루두끼를 먹은 덕분이겠지요~♡
한달동안은 지속적으로 16:8 간헐적단식 방법을
해야겠어요

약 일주일동안 해본결과로는
기초 대사율을 높이지 못했어요
하루두끼도 양을 좀더 늘려봐야겠어요
(그러다 다시 살이 찌는건아닌지....)
1840kcal 가 되도록 식단을 조절해야겠어요

6.4kg을 빼야하고, 근육량을 4.5kg늘려야 되는
아주 어려운 미쎤입니다 ㅋㅋ~^^;☆☆☆☆☆

오늘 점심
오후 1시에 이렇게 알람이
단식이 끝남을 알려주고요

점심한끼

프로바이오틱스분말, 두부한모, 하루견과,
삶은계란 3개, 바나나 두개, 날당근, 날고구마
(오늘은 찐단호박 을 않가지고 나왔어요 ㅠㅜ)

저녁은 5시반에
불고기 오므라이스 를 먹었구요

홈트

출근전에 이렇게 홈트를 했었구요
벌써 4주차 완료 하였습니다

이번주는 기초대사량 을 높이기 위해서
하루두끼 를 먹는 16:8 간헐적단식 방법을 했구요
8월 마지막 주 까지 해볼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