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의산____[韓国の山]

감악산(파주) 초보코스 감악산정상까지 1시간반만에 오르는 코스

by 유성천국 2020. 5. 2.
반응형

감악산(파주)초보자 코스를 안내합니다
1시간반만에 오르고, 왕복 약 3시간반정도
정상에서 좀 많이 쉬었구요, 추워서 내려왔어요

왼쪽 검은색은 어제 소요산에 갈때 신었었던
칸투칸 DE-BASE등산화 구요
오늘은 오른쪽 K2 등산화를 신고 출발했어요

사회적거리두기 가 아직 끝나지 않아서
차량으로 이동했구요

감악산은 산림청 선정 100대명산/인기명산이고
경기도 5악 관악산, 운악산, 송악산, 화악산, 감악산 중 한 곳 입니다 감악산 해발 675M

감악산 등산코스는 여러 길이있지만,
오늘 제가 오른 코스는
범륜사--->묵은밭--->까치봉--->팔각정자--->감악산정상
임꺽정봉--->장군봉--->악귀봉--->범륜사
요런 코스로 다녀 오신다면
오르는데, 약 1시간 30분, 왕복 약3시간30분 정도
걸려요 정상에서 식사 시간 포함이구요

제4주차장을 이용할려고 하였으나,
코로나 덕분에, 출렁다리가 폐쇄 되어 있어서
범륜사 근처 까지 차량으로 이동했어요
좀더 차량으로 올라가고 싶었지만, 고바위여서
오르다가 차가 뒤집어 질것같은 느낌이 들어서
저기에 주차를 했어요

범륜사로 올라가는 길인데, 경사도가 심해요

저 멀리 감악산출렁다리에는 사람이 전혀없어요

땜(?)공사 중이었구요

이제부터 본격적인 출발입니다
출발시간은 8시 30분쯤 이었어요

정상, 묵은밭 쪽으로 이동을 했어요
날이 흐린 것인지, 미세먼지인지....
잘은 모르겠지만 뿌옇습니다

벌써 까치봉에 도착을 했어요
안내 지도가 거꾸로 되어있는듯 하네요
묵은밭에서 까치봉 방향으로 직진으로 계속
올라왔어요

까치봉전에 이정표가 없는 봉우리를 몇개 지나왔구요

까치봉을 뒤로 하고 팔각정자 방향으로 이동 합니다
주변 경치가 좋았지만, 쾌청한 날 왔으면,
더욱더 경치가 장관이었을 것 같은 아쉬움이 있었어요

저 밑에 까치봉이 보이시나요~?
이쪽 길은 계단이 많아요
운동은 제대로 될 것같아요

까치봉에서 팔각정자 까지 가까워요
팔각정자에서 정상 까지도 가깝구요~

진심, 한시간 반만에 정상에 올라 왔어요
물은 한모금도 마시지 않았구요
죽염사탕 한개 먹으면서 올라왔어요

감악산 마스코트(?)도 있었구요
정상에는 건물을 짓는 공사가 한창이었어요

인증샷도 찍고
#BAC💯 인증 샷 도 찍었어요

기도를 할까말까 망설였는데 ,
천주교 신자인 저는 걍~ 지나치기로

아니 저거슨, 불상인가(?)
아닌데....성모마리아 상인거 같은데....아닌가
정상에 있는 등산안내도를 보니 [성모마리아]상이 맞아요

이쪽에서 올라올수도 있어요

제가 올라온 코스는 없었어요

버스를 타고 올 수도 있구요

멋진 건물을 짓고 있었어요
21년 10월 까지 공사완료 예정이네요

범륜사에 차가 있고, 범륜사로 내려가면 되므로,
올라온 길이 아닌, 다른 길로 내려가 볼께요
임꺽정봉, 장군봉, 악귀봉, 범륜사 방향으로 하산 합니다

고릴라바위 찾을려고, 주변을 둘러봤는데
못찾겠다 꾀꼬리~ ㅋㅋ

임꺽정봉에 도착을 했어요
사람이 없어서 조금 기다리면서 쉬었지요
셀카봉이 없어서요

인증용품을 들고 사진을 찍어야 하니깐요
인증티나 모자하나 장만 해야 할까요????ㅋㅋ

장군봉에는 정상석은 없고, 이정표만 있었고
바람이 제법 거칠게 불구요
살짝 능선길이 었어서, 조금 위험했어요

도봉산Y계곡 정상같은 느낌이랄까나~

주변 경치, 풍경 들이 너무너무 멋지고,
예뻣어요

특히, 이 소나무가 멋진거 같았어요

범륜사 방향으로 하산을 합니다

쓰레기는 잘싸서 되가져 오구요

범륜사 약간위에 있는 쉼터에 하산해서
아점을 먹었어요
후라이드 치킨 몇 조각과, 치킨무, 생수

2년전 8월11일에 왔었을 때
너무 더웠고, 물이 모자랐던 기억이 있어서
오늘은 3통이나 가져왔는데,
오를때, 내려올때 마시지 않아서
지금 아점을 먹기전 생수로 손을 닦았어요

범륜사에서 시작해서
범륜사에서 끝나는 코스였어요

어제 소요산 등산으로 아이둘은 지쳐있는 듯했고
늦잠을 자도록 두었었구요
혼산을 왔었어요

오늘도 안전하게, 사고없이 무사히 산행을
했습니다
‐-----------------------------------------------------------‐

훈제오리 단호박찜은 아내가 만들어 준 저녁입니다
주부10년차의 요리스킬이 점점 늘어 나고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