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의산____[韓国の山]

1시간만에 도착, 청계산(매봉)코스

by 유성천국 2020. 5. 4.
반응형

청계산(매봉) 1시간만에 도착하는 코스

오늘 다녀온 코스입니다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 2번출구에서 부터 시작 했지요

입산 : 원터골입구-생태경관보존지역-길마재-깔딱고개
-헬기장계단(800M)-돌문바위-매봉정상(582M)-만경대

하산 : 만경대-매봉-헬기장-산토끼옹달샘-원터골약수터
-원터골정자-진달래능선입구-원터골입구(원점)

오늘의 신발은 마운티아 아쿠아트래킹화(?)였구요
청계산은 계단이 많고, 등산로가 확실해서 트래킹화로도 충분한 곳이었어요

아침일찍 출발을 했구요
거의 첫차를 타고 갔어요

버스를 타고 종합운동장역 으로 이동을 했구요
종합운동장역에서 2호선 전철 강남역 방향에 탔구요
강남역에 내려서, 신분당선 양재방향으로 갈아타고
세정거장 가서 [청계산입구]역에서 하차하고,
2번출구로 나갔어요~

강남역 신분당선 시간표입니다

청계산입구역에서 이정표가 잘 되어있었어요

지상으로 올라오면, 청계산 등산로 안내표도 보였구요

약 5~10분정도 걸어 올라가면,
청계산(원터골) 이라는 안내석이 나왔어요

아직 사회적거리두기가 않끝난 듯 하여
마스크를 착용하고 갔구요,
산에 오르면서도 한동안 착용하고, 올라갔었어요

오전 7시도 않된시간이라 장사하시는 분들은 없으셨어요

오~ 블략야크 매장이 있었고,....
하산하면서 BAC-T라도 구입 해야겠어요

처음온 산이라서, 사용예시대로 올라가고 싶었으나,
첫 삼거리에서 직진을 했었어야 했는데,
매봉이라는 이정표를 보고, 좌회전을 해서
더욱 빨리 오를 수가 있었어요 ㅠㅜ

이제 부터 본격적으로 시작입니다~

여기가 첫 삼거리 였었는데,
계곡을 따라서 직진을 했어야 했지만,
[매봉]이라는 이정표를 보고, 좌회전을 해버렸어요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낄때쯤 만난 안내도의
현위치는 원터골쉼터가 아닌, 생태경관보존지역 이었어요
엥(?) 어째서 여긴거지(?????)
일단, 길마재 방면으로 이동했어요

달팽이 같기도 하고,
엄지척바위 같기도 하지요~

너란 녀석은 엄지척 이얌~

원터골쉼터에서 올라왔었어야 했는데,
어찌되었건 맞게 온듯해요

헬기장 우회로로 1000미터를 가느냐
헬기장 계단으로 800미터를 가느냐
고고이 문제로닷~

전 튼튼한 두다리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800미터 계단으로 올랐어요

길마재에서 헬기장 계단 800미터 는
계단으로 잘 되어있어서, 운동 효과도 좋은거 같고
그닥, 힘들진 않은듯했어요

서초구와 성남시의 중간에 내가 있슴돠~

돌문 바위를 세바퀴 돌면서 소원을 빌면 이루어 진다는 얘기가 있어요~
(여기에 동영상은 어떻게 올리죠???)
"제가 아는 모든 분들의 건강을 기원"하였어요

매바위에서 운무가 장관이었어요
구름이 움직이는 걸 가까이서 보기는 첨이었어요

(동영상 어케 올리죠???)

저멀리 L타워도 보여요

약7시경 출발했고, 8시 조금 않되서 청계산(매봉)에
도착을 했어요
사진이나, 영상을 찍지 않았으면
더 빨리 도착 했을 수도.....
"아, 이런, BAC인증 용품을 않가져 왔드아"

일단, 셀카를 찍고
혹시 다른분들 중에 BAC인증샷 찍으시는 분들을
기다려봤어요
역쉬, BAC인증샷을 찍는 분이 17분만에 오셨어요
(인증타올 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휴~, 다행입니다
조만간 다시 올뻔 했어요

너무 일찍올라와서 시간도 남고,
체력도 남아서 [망경대]까지 가보기로 했어요

철죽나무가 이렇게 크게도 자라나요

청계산, 혈읍재
정여창, 금정수

망경대로 가는 등산로는 폐쇄 되었어요 ㅠㅜ

망경대는 요걸로 만족해야겠어요

매봉에서 망경대, 이수봉으로 지나가는 계단(?)에
돌출된 나사가 있으니,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이수봉 까지 편도 약20분 정도이고,
왕복 40분정도....12시 전에 집에 들어기야 해서
오늘의 산행은 여기까지
이제 하산을 합니다

매봉 정상에서 어묵을 판다고 들은 거 같은데,
이분이신가봐요~
와~ 무거워보이네요
대~단 하셔요

청계산의 유래

청계산

하산은 좀더 예쁜길로 했어요
진달래 길(?), 지금은 철쭉 아닌가요(???)

산 윗부분에는 아직 꽃이 한창~입니다
산 아랫부분에는 거의 진 상태였구요

청계산에 있는 약수는 모두 음용부적합 이었어요
맛있는 약수가 드시고 싶으신 분은
소요산으로 GOGOGO

원래 우측통행인 거죠(???)
코로나 덕분에 그러는 것 아니겠죠

화장실만 있고,
손을 씻을 수는 없어요, 수도가 없었어요

진달래능선쪽으로 내려가고 싶었는데
이정표가 않보여서, 정자쪽으로 내려갔어요

이길도 예쁘고, 운치가 있었어요
예쁜 꽃들도 만났구요
계곡이 있는 길 이었어요

확실이 진달래 능선으로 내려온 것은 아니었어요

운동, 등산 전후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아요

☆바른 걷기운동 방법
-바른 자세로 걸어주세요
-일주일에5일, 하루30분씩 걸어주세요
-준비운동을 한다음 걷기 운동을 하세요
☆걷기 운동의 효과
-비만을 예방해 줍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해 줍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혈압을 내리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심장관련 질환을예방해 줍니다
-당뇨병을 예방해 줍니다

진달래 능선으로도 올라보고 싶네요
21년 봄에 다시 와야겠어요

아침에 여기서 오른쪽 직진방향으로 올랐어야했는데,
[매봉]만 보고 왼쪽으로 들어섰었지만,
빠른 등산으로 좋았어요

청계산계곡(?)에 물고기들도 많이 살고있어요

먼지 및 벌레 퇴치를 할 수 있는 에어건이 있어요

등산 안전 수칙은 꼭 지켜주세요~
저도 둘이상 오르고 싶지만, 거의 혼산을 하는 경우가
많아요 ㅠㅜ

체력증진 10계명

오히려 하산이 시간이 더 걸렸어요

아침엔 못봤던 보호수가 보이구요
어침에 봤던 블랙야크 청계산점에서
BAC인증 모자를 구입했어요

제가 가지고 있던 30%DC쿠폰이 사용 할 수 없는 쿠폰이었지만, 블랙야크 청계산점에서 20%DC를
해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왠지 사람이 많을 듯하여 길건너 길로 청계산역 으로 이동을 했구요
이시간 부터 등산객들이 많아졌어요

 

벌써 5봉에 올랐고, 이제 95봉만 오르면 됩니다

오늘도 무사히 안산 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