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의산____[韓国の山]

관악산정상 1시간 7분만에 오르기

by 유성천국 2020. 5. 12.
반응형

관악산정상 1시간 7분만에 올랐어요

☆오늘의 코스
♤대중교통
7호선 도봉산역, 건대입구역 2호선 환승
서울대입구역 하차, 3번출구로 나옴
버스정류장에서 5511번 타고,
건설환경종합연구소앞 하차

♧산행코스

건설환경종합연구소앞-등산로입구-
제3왕관바위-관악산(연주대)-관악문(하)아래사거리
-마당바위-하마바위-국기봉-예촌마을

♤대중교통
2호선 사당역(잠실방면)-건대입구역 7호선환승-
도봉산역 도착

BAC 인증 티셔츠 도착을 했구
어떤 것을 먼저 입을까나....
세탁을 먼져 해야겠어요

이번 산행에서는 실버를 입었구요
출근할때 처럼
도봉산역에서 7호선타고
건대입구역에서 2호선으로 갈아타고,
서울대입구역에 내렸구요

3번출구로 나가야 하는데,
4번 출구로 나왔어요
seven7에서 물500ml 한병, 삶은계란 두개, 쵸코바 2+1을
구매하고 버스를 탔어요

5511번 버스를 타고 서울대학교 내에 있는
건설환경종합연구소앞에 내렸구요
내린곳에서 아랫방향으로 약간내려오면
등산로 입구가 있어요

여기서 부터 시작이에요
오르기전 신발끈을 꼬옥 맺구요

좀전 까지 비가 왔었어서, 상당히 미끄러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약간의 치트키같은 코스입니다
관악산정상석 까지 빠르게 오르는 곳인데,
암으로 되어있는 곳으로
장갑을 착용하는게 좋을꺼 같아요
(오늘은 못쳉겨왔어요 ㅠㅜ)
저는 맨손으로 올랐어요

이정표는 없고, 위치표지판만 있어요

이쪽방향이 아닌듯해요
이정표도 없고, 안개(?)로 시야확보가 어렵습니다
지나가는 여성두분께 길을 묻고
트랭글 어플로 방향을 확인하고,
다시 내려갑니다

오~ 떨어지면....
아찔합니다
시야 확보가 않되죠잉~

안개(?)운무(?)가 멋있어서 잠시 휴식하며
감상을 했어요

여전히 철쭉은 피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 길과 왼쪽 길이 나누어져 있었는데,
저는 암벽(?)을 타는 것을 좋아해서
철봉이 있는 왼쪽길로 올랐어요

드뎌 정상에 도착~
여기서 셀카로 찍어도
BAC100인증이 될까요???

혹시몰라서 줄서서 기다리다가
뒷분에게 부탁을해서 멋드러지게
인증샷을 찍혔습니다
(찍어주신 커플분들 감사합니다)

여기가 연주대 맞는거 같은데,
연주대는 않갔다왔냐고,
물어보시는 분이 계시드라구요

혼산이라 간단하게 준비했어요
생수, 감동란, 쵸코바
생수의 2/3는 손씻는데 사용하고,
입가심 한모금 했어요
감동란은 첨먹어봤는데,
간이되어있었어요 짭짤한 맛
쵸코바는 2+1이었지만, 한개만 먹었어요
이빨에 끼는게 싫어서 잘 않먹죠

그리고, 소금사탕
죽염사탕 2개, 소금사탕 두개, 땅콩사탕 2개
개인적으로 죽염사탕이 맛난거 같아요
요거를 먹으면 갈증도 해결되고, 좋은듯해요
땅콩사탕은 열량을 높여(?)주고요

저 아래 바위가 정상석인데,
이렇게 앞이 않보이는 날이었어요
쾌청한 날 다시와봐야 겠어요

다른 등산객들이 어묵만 쏙빼드시구,
육수만 남은 듯하네요

하산은 올라온 방향으로 하지 않고,
사당역 방향으로 내려 갈려고해요
(대중교통으로 오면 좋은 장점 이죠)
통행금지 표지판이 있는데 ,
올라오시고 내려가시는 분들이 계셔요
저도 이쪽으로 내려가렵니다

간식(?)먹은곳에서
끈을 부여잡고 내려왔어요
나무로 만든 계단이 나왔구요

제가 내려온길로 올라가지 마시고
우회하라는 안내가 있지만,
아랑곳 안하시고, 올라들가셔요~
전 내려왔구요~^^;

제가 가는 방향입니다

능선길이 좁아서
서로서로 배려해주시고, 기다려주시고
양보해 주셨어요

저는 가운데 아니면 오른쪽에서 내려온듯해요
시야확보가 않되서, 어디가 어딘지 잘 모르겠어요
어플로 제가 가고싶은 방향만 확인했구요

관악문(하)라는 곳이에요
멋져요
지금 시간이 12시14분쯤이었는데,
오르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나위 건강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했어요

관악산에서 만난 첫, 이정표였습니다

다른 산들에 있는 이정표와는 다르게
정말 사실적으로,
Km가 표시가 되어있지 않아요

전망대는 폐쇄되어있구요
어차피 안개가 자욱해서
전망이 보이지는 않았죠

사당역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K7, K2를 찾고 싶었지만,
어디에 숨어있는지 못찾았어요 ㅠㅜ

사당역에서 올라오는 곳에 있는 H 헬기장에는
점심시간이라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어요
전라남도 한정식 식당에서 나는 향기가~~~

서서히 맑아지고 있어요~

하마같아 보이나요?
K7찾을려고, 하마바위, 우회로 샅샅히 살폈는데
어딨는경~ 못찾겠다 꾀꼬리
그래도 않나오냥~

오~ 거리가 표시된 첫 이정표를 만났어요
대공원역은...아니구
사당역방향으로~

자연은 참으로 신비롭고, 대단해요
울타리로 만들어놓은 나무에서도
새싹이 나오고 있어요

태국기가 보여서 올라와봤어요

혼산이므로, 셀카로 찍었구요
뷰가 멋져요

서울둘레길이었어요
저는 계속 사당역 방향으로

직진하지 않고, 오른쪽으로 내려왔어요

예촌마을둘레길
걷기코스

걷기의 효능효과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합니다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치매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우울증치료에 도움 됩니다

걷기운동의 올바른 체중이동
☆허리를 세운 후 발 뒷꿈치로부터
시작되어 자연스럽게 체중을 싣고
☆발의 흐르눈 선을 따라 앞쪽으로 이동한다
☆이때, 서서히 11자로 평행하게 유지하며,
발 앞꿈치에 체중을 싣는다

예촌마을둘레길 입구에 도착했어요
사당역 까지는 더~ 내려가야 하나봐요

드드어 사당역에 도착을 했어요
시간이 애매하네요.....
2시반쯤....애매하지만, 점심을 먹어야죠

[이벤트]무엇을 먹었을까요?????
덧글로 제가 먹은 것을 마추시는 분들께
시워한~스 ㅌㅂㅅ아아(아스아메리카노)교환권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사고없이, 무탈하게 산행을 했어요
관악산에는 맑은날 다시오는 걸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