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헐적단식_[間歇的断食]

환절기 건강차 다섯가지

by 유성천국 2023. 10.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성천국 블로거입니다

지금 이 계절에 마시면 좋을 건강 차 다섯가지를 알아볼께요



국화차

국화차

향이 좋은 국화차에는 비타민 A1 과  B1, 콜린 등이 함유되어 있어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감기나 두통 현기증 등에 효과적이라고합니다

특히 몸의 열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일교차가 큰 환절기 감기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생강차

생강차

생강차에 들어있는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기온 변화가 큰 환절기에 마시기 좋아요

또한 항균과 항산화 작용을 해서 기침과 인후통 증상에 도움이 된다고하네요



유자차

유자차

달콤하고 사큼한 맛이 특징인 유자차는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예방과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뿐만아니라 피로 예방에 좋은 유기산, 칼슘, 엽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어린이 및 임산부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우엉차

우엉차

쌉싸름한 맛을 내는 우엉의 사포닌 성분은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항상화 작용을 해서 면역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서 배변 활동뿐만 아니라 변비 예방이나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오미자차

오미자차

오미자는 예로부터 자양강장제로 쓰였을 만큼 이로운 열매인데요, 여름에는 더위를 가시게 하고 환절기에는 폐의 기운을 다스려 기침,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항산화 성분인 리그닌이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도 탁월하다고 하네요



오늘은 환절기에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섯가지 차를 소개해 드렸어요
따뜻한 차 한잔하시고 건강하게 환절기를 보내시길바래요


감사합니다

<출처 : D 콘텐츠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