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제품리뷰)_____[自費で買った]

묘지 잔디심기 (부제 : 아버지 집 지붕 교체)

by 유성천국 2021. 4. 10.
반응형
 

 

묘지 잔디심기 ( 부제 : 아버지 집 지붕 교체 )

 

한식을 맞이하여 아버지 집 지붕을 교체 했어요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 화원이 많이 있거든요

몇번정도 여러 화원을 돌아 다니며, 잔디(떼)의 가격도 알아보고

묘지의 떼작업비용은 어느정도 인지 알아봤는데,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하여 군대에서 떼작업을 했었던 적이 있어서 쉬울거라 예상하고

떼(잔듸)만 구입을 했지요~^^

 

아침일찍 미리 예약해두었던 화원에 방문해서 떼(잔디)를 구입했구요

 

아버지가 계시는 양평목왕리로 이동했어요

날이 좋아서 그런지 도로에 차가 많이 있었지만,

언넝 도착해서 지붕을 갈아드리고 싶은 마음에 설레였어요

 

아버지 안녕하셨나요?

" 아빠 안녕하셨지유~^^ "

 

공원관리사무소에서 어떻게 관리를 하신것인지... 아니면 처음부터 좋지않은 잔디를 덮어주셨던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버집 지붕이 예쁘지가 않아요

아버지집 지붕 교체

기존에 있던 지붕을 먼저 제거를 했구요

제가 오늘 아침에 사가지고간 떼(잔디, 잔듸)를 꺼내었지요

왼쪽에 보이는 마대 4개 분량을 구입 했습니다

 

아빠집 지붕 교체 중

앞쪽 부분부터 대리석끝 부분에 마추어 놓으면서 작업(?)을 했어요

집에 있던 꽃삽과 캠핑용 3단 야전삽을 준비해갔기에 그나마 다행이었어요

장갑만착용하고 왔으면 멍멍이 고생할뻔 했지요

 

묘지 잔디 심기

다행이도 RAY 가 아버지 집 까지 용케 올라와 주었어요

아니었으면 약 50m를 낑낑대며 한마대씩 짊어지고 올라왔어야 할텐데요

묘지에 떼작업

요렇게 완성을 했습니다

다~하고 났더니 뿌듯하면서 스스로가 자랑스럽기 까지 합니다

ㅋㅋㅋ

혹시 몰라서 물을 듬뿍듬뿍 뿌려주었어요

잘 자라거라 잔듸야~

 

묘지에 새로 돋아난 잔디 새싹

그리고 일주일이 지난 지금, 요렇게 새싹이 돋아나오고 있어요

묘지에 잔디심기 그닥 어렵지는 않아요

대략 서너시간 정도 걸린거 같구요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었지요

 

 

 

반응형